'2016/09/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6.09.01 이재오 “우병우 놔두고 언론과 전면전하는 나쁜 권력”

이재오 “우병우 놔두고 언론과 전면전하는 나쁜 권력”

 

등록 :2016-09-01 10:00수정 :2016-09-01 10:05

내년 창당할 늘푸른한국당과 기존 정당 통합 없어”이재오. 한겨레 자료사진

이재오 전 의원이 1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사퇴시키지 않은 채 특정언론과 폭로전에 나선 청와대를 향해 “아주 나쁜 권력”이라고 비판했다.

이 전 의원은 <교통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청와대가 <조선일보>를 공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라며 “이석수 특별감찰관도 사표를 냈고 조선일보의 문제가 됐던 분도 사직을 하고 했는데 (청와대가) 오히려 문제의 당사자인 우병우는 가만 두고 있으면서 그 언론과 껄끄럽다고 해서 전면전을 벌이고 조선일보 보도에 대해 보복성 차원에서 특정인을 그렇게 한다면 이건 아주 나쁜 정권, 나쁜 권력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언론의 자유는 자유대로 존중해주고 비리와 부패는 그것대로 정리하고 해야지 때를 딱 맞추어서 그렇게 하면 어떤 국민이 봐도 조선일보 폭로에 대해 권력이 보복을 한다고 안 보겠는가”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주도해 내년 1월께 공식 창당을 추진하는 ‘늘푸른한국당’과 기존 정당의 통합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 전 의원은 “(새누리당이나 더민주, 국민의당과의 통합은) 전혀 염두에 두지 않고 있다. 그건 생각할 수도 없다”고 말하면서 “다만 정책 연합은 가능하다”고 말했다.

성연철 기자 sychee@hani.co.kr
Posted by 어니엘스
,